인스타툰 누적 7만 팔로워를 만들다

인스타툰 작가를 꿈꾸고 계신가요? 저는 인스타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재주 작가입니다. 여러개의 계정을 통해 누적으로 약 7만 팔로워를 모은 경험이 있는데요. 인스타툰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은 이야기를 적어보려합니다.


인스타툰 시작해야하는 이유


주변에서 인스타툰을 하겠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때 저는 모조건 시작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단순히 꿈을 응원하기 위해서일까요? 전혀 아닙니다.

인스타툰을 통해 얻을 수 있는것이 정말로 많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렇게 말하면 뭘 그렇게 얻었다고 그런 소리를 하냐고 반문 하실분도 계실겁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가가 되었고, 저의 마음에 쏙 드는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평소 가능할것 같지 않았던 뉴스에도 출연을 했었습니다. (SBS 8시 뉴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인스타툰 강의를 클래서101에서 런칭했고, 2권의 책 출판, 웹툰 플랫폼에서 2편의 연재를 했습니다. 또 1인 사업가로 쇼핑몰을 운영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회사를 다니면서 혹은 나만의 무언가를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인스타툰을 그려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인스타툰 장점


그렇다면 인스타툰의 장점은 무엇을까요?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다면 만화를 그릴수있고 많은 사람에게 나의 만화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스타툰의 경우 독자들이 멋진 그림보다는 공감가는 이야기에 주목하는 곳이기때문에 조금 부족한 그림 실력이더라도 충분히 많은 팬을 모으는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스타툰 시작하기


아마 제 이야기를 듣고 인스타툰을 그리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이제 고민되는건 팔로워를 모으는건 둘째치고 대체 어떤 이야기를 그릴것이며 또 어떤 장비, 프로그램을 사용할건가 일것입니다.

하지만 인스타툰을 시작하는데 중요한건 장비가 아닙니다. 아이패드 혹은 액정태블렛이 있어야 할것같고, 클립스튜디오나 프로크리에이트 등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장비가 없다면 종이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스캔어플로 사진을 찍어 인스타툰을 만들어도 인스타툰을 시작하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인스타툰 성공 전략


그리고 걱정하지 마십니다. 누적 팔로워 7만을 만들어본 제가 앞으로 인스타툰을 어떻게 그려야하는지, 또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하나하나 말씀 드리겠습니다.

인스타툰으로 제가 경험한 모든것을 이 공간에 기록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