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BTS 관련주 빅히트 상장 주식

어쿠스틱워니 2020. 10. 20. 11:02
반응형

BTS 관련주 빅히트 상장 주식





BTS 소속사 빅히트 상장 소식은 많은 개인 투자자들을 기대감에 부풀게 했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역대급을 돈이 모이며 BTS 관련주 역시 들썩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빅히트 상장 후 주식은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상장을 했으니 앞으로 가능성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BTS 관련주 주식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빅히트 주식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BTS 관련주 주목해주세요.




BTS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정말 세계적 입니다. 과연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아이돌이 맞나 싶을 정도로 해외에서 BTS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타이 추종을 불허 합니다. 그러면서 BTS 관련주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여러분들을 위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BTS 관련주 _ 디피씨





BTS 관련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주식 종목 중 한 곳이 바로 디피씨 입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기업인 디피씨가 왜 BTS 관련주 주식으로 주목을 받았을까요? 그것은 디피씨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 투자를 했기 때문입니다.


디피씨 시가총액 4,397억원 상장주식 41,678,175 주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물론 비히트 상장 후 주식이 많이 빠져서 현재 BTS 관련주 영향을 덜 받고 있지만 BTS 활동에 많아지면 또 다시 주목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BTS 관련주 _ 넷마블





디피씨와 함께 빅히트 최대 투자 기업은 넷마블 입니다. 넷마블은 빅히트와 관련이 상당히 깊습니다. 이유는 넷마블 최대주주가 바로 방시혁 형인 방준혁이기 때문입니다. 넷마블은 BTS 게임을 개발하기로 하면서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이었습니다.


역시 빅히트 상장과 함께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가총액 11조 5,459억원을 기록 중이며 시가총액 기준 코스피 28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형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TS 개임이 개발된 후 성정여부에 따라 또 한번 넷마블 주가 전망이 요동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빅히트 관련주 _ 초록뱀





BTS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중에서 드라마 역시 빼놓을 수 없고 BTS 방탄소년단 역시 BTS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 제작이 계획 중입니다. 그리고 BTS 방탄소년단 드라마 제작을 맞은 기업이 초록뱀 입니다.


초록뱀 시가총액 3,006억원 시가총액 코스닥 244위를 기록 중인 기업으로 최근 기사화 되고 있는 방탄소년단 드라마의 성공 여부에 따라서 주가 전망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특히 성적과 관계 없이 판매되는 판권 수익만해도 어마어마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BTS 관련주 _ 손오공



최근 스타들의 피규어가 인기가 많습니다. 가까이에 내가 사랑하는 스타를 소장하고 싶은 마음때문이겠죠. BTS 역시 많은 팬들이 있는만큼 피규어 제작을 합니다. 그리고 피규어 제작을 맡은 업체가 바로 손오공 입니다.


퀄리티에 따라 다르겠지만 세계적인 팬을 보유하고 있는만큼 BTS 피규어 개발이 되면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에 따라 손오공 주가 역시 변화하겠죠? 손오공 시가총액 442억원인 기업으로 우리나라 대표 완구 제작 업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TS 관련주 _ 소리바다



아무래도 빌보드 차트 1위를 한 BTS 답게 해외에서 음원저작권으로 발생하는 수익도 어마어마 할텐데 BTS 해외 음원 저작권 관리를 소리바다에서 한다고 합니다. 음원 유통관리, 음반제작을 하는 소리바다.


아무래도 방탄소년단 음원저작권 관리로 굉장히 많은 득을 볼 것 같습니다. 특히 빌보드 1위를 하면서 BTS 힘이 강해졌는데 이로 인해 소리바다 역시 좋은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 337억원, 시가총액 순위로 코스닥 1289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BTS 관련주 _ 키이스트





해외 활동이 상당히 많은 BTS. 미국, 유럽에서 인기가 대단하지만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도 BTS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해외 활동으로 벌어들이는 수익도 어마어마할텐데 일본 활동 전속계약권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바로 키이스트 입니다.


앞으로 영향력이 더욱 커지면서 BTS 인기는 더 높아질 것 같은데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전속계약권을 가진 기업의 이익은 점점 더 늘어나게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로 빅히트 관련주 키이스트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키이스트 상장주식수 2151억원, 상장주식수 17,071,366 기록 중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입니다.


BTS 관련주 빅히트 상장 주식





BTS 인기가 높아지면서 빅히트 상장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된 느낌입니다. 물론 빅히트 상장 후 많은 관심

을 모았던만큼의 성적을 내지 못해 여러가지 논란이되고 있지만 BTS가 건재한 이상 빅히트 상장은 물론 빅히트 주가 전망까지 좋아질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빅히트 상장 주식에 대해 여러가지 말이 있기는 합니다. 너무 고평가 되어있다는 말도 많고 아직 여지가 있다는 말도 있고 말이죠. 개인적으로 빅히트 상장 후 주가 전망을 움직일 수 있는건 아직까지는 BTS 방탄소년단 활동 성적이 유일하다고 판단 됩니다.

BTS가 열심히 성장하고 활동하는만큼 빅히트는 BTS 못지않은 아이돌 그룹을 키워내야 하겠죠.



글 공감되신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링크
«   2022/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